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광양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광양시 - 권향엽 국회의원, 지역 현안 적극 협력 다짐
작성자 작성일 2024.06.27
조회수 341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25일, 권향엽 국회의원과 서울 의원 사무실에서 소통 간담회를 열고 지역 현안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회발전특구,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소부장 특화단지 지정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경전선 ‘KTX-이음’ 열차 광양역 정차 ▲세계 최장 골든브릿지 770건립 ▲광양세무서 설치 ▲국보 광양 중흥산성 쌍사자 석등 제자리 찾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광양사무소 설치 ▲국도2호선 세승교차로 진출입로 추가 개설 ▲세풍산단 진입도로 개설 ▲한국항만연수원 광양연수원 건립 ▲광양항 항만자동화 테스트베드 구축 개설 등 12건의 주요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광양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은 권향엽 국회의원의 5대 공약 사항 중 하나로 그간 추진과정을 공유하고, 향후 특구 조성까지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간담회에서는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이순신대교 국도 승격 등 권향엽 의원 핵심 공약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으며, 주요 사업에 대해 상호 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권향엽 국회의원은 “새벽부터 먼 길을 오시느라 정말 고생하셨다”며, “오늘 해주신 말씀을 토대로 지역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권향엽 국회의원과 긴밀히 협력해 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안 해결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정인화 광양시장은 26일, 복당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정 시장은 “복당을 결정해주신 더불어민주당과 복당을 위해 힘써주신 권향엽 국회의원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2년 전 광양시장으로 당선되었을 때 복당을 희망했었고 국회의원 시절에도 복당 의지가 있었으나, 당내 역학관계 등으로 인해 뜻을 이루지 못한 바 있다”고 회고했다.

정 시장은 “일전에 국회를 방문했을 때 제가 만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께서도 큰 환영의 말씀을 해주시면서 복당을 축하해 주셨다”며,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광양시민의 안녕과 행복, 광양시의 번영과 발전을 위하여 더욱 분발하여 뛰겠다”고 다짐했다.

정 시장은 “국회의원과 지자체장이 같은 당 소속일 때 중앙과 지방의 연결이 더욱 원활하고 효율적이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상식”이라며, “권향엽 국회의원과 모범적인 협치 모델을 구축하여 중앙 정부와 관련된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다짐했다.

황망기 기자

출처 : 광양만신문(http://www.gymnews.net)

이전글, 다음글
권향엽 의원 “국가산단 유지보수 실질적 지원 필요”
광양시 - 권향엽 국회의원, 지역 현안 적극 협력 다짐
광양시-포스코, 전남 스타트업 발굴 경진대회 공동 개최

광양상공회의소

(우)57771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황길동), 8층

Copyright (c) 2017 gwangy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