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광양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광양시 전국지자체 일자리 평가 ‘대상 수상’ 영예
작성자 작성일 2020.10.08
조회수 58
2015년부터 6년 연속 수상
신규일자리 1만2487개 창출
 
광양시가 고용노동부 주관‘2020년 전국지방자치단체 대상’지역 일자리 공시제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국무총리상과 2억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일자리 공시제 평가는 연초에 시민에게 공시한 지역 일자리 대책의 추진실적을 평가해 243개 전국지자체 중 우수 지자체를 시상하는 것으로, 지방고용노동지청의 1차 평가와 고용노동부 본부 2차 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거친다.

시는 그동안 일자리 창출 노력과 지역특성이 반영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해 신규일자리 1만2487개 창출, 고용률 68.1%를 기록하는 등 목표대비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남 최초로 동부권 산단 고용재생사업을 추진해 고용친화적 일자리 233개를 창출했으며, 신중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지역산업체 수요조사와 기업체 직무분석, 구직자 경력분석을 통한 DB 구축으로 신규일자리 148개를 창출했다.

청년 친화적 일자리사업으로는 청년이 원하고 주도하는 창업지원, 고용창출, 고용안정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통해 청년고용률(38.3%) 향상에 노력했다.

정현복 시장은“이번 대상은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도 민·관이 협심해 지역산업에 맞는 계층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온 결과”라며“앞으로도 정부의 뉴딜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지속 추진해 일자리 걱정 없는 ‘대한민국 일자리 넘버원’광양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광양뉴스(http://www.gynet.co.kr)

 

이전글, 다음글
정부 2차 긴급재난지원금, 선별지급 “잘 따져봐야”
광양시 전국지자체 일자리 평가 ‘대상 수상’ 영예
백운산 소유권 이전, 논쟁 넘어 소득 창출에 포커스 맞춰야

광양상공회의소

(우)57771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황길동) 월드마린센터 8층

Copyright (c) 2017 gwangy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