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광양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광양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채용‘업무협약’
작성자 작성일 2021.07.16
조회수 1230
광양시가 지난 15일 ㈜포스코HY클린메탈(대표이사 지우황),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단장 김성희)과‘지역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경호 부시장과 지우황 대표이사, 김성희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소재 관련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뜻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일자리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행·재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포스코HY클린메탈은 인력 채용 시 지역청년 우선 고용과 취업에 필요한 인성·상식·모의면접 등 직무 관련 전문교육 및 현장 견학기회 제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광양만권일자리사업단은 산업 신기술 정보와 관련 직무능력에 필요한 교육 등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핵심인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인재 양성으로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부시장은“최근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기업들이 지역에 유치되어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며“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해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경쟁력 있는 인재를 채용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HY클린메탈은 포스코와 중국 화유코발트가 합작해서 설립한 회사로 그간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배터리 소재(니켈, 코발트, 리튬 등)를 전기자동차용 폐배터리에서 추출해 양극재 핵심원료를 국산화한다.

또한 지난 5월 1200억원을 투자해 202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율촌산단 내 공장 구축에 착수했다.

출처 : 광양뉴스(http://www.gynet.co.kr)

이전글, 다음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 주도 창의인재 양성 '앞장'
광양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채용‘업무협약’
‘광양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 투자 가시화

광양상공회의소

(우)57771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황길동) 월드마린센터 8층

Copyright (c) 2017 gwangyang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