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광양상공회의소

회원사 사회공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3사 '율촌포스코미래로' 주변 합동 환경정화
작성자 정성주 작성일 2024.05.29
조회수 157

포스코그룹의 이차전지소재 사업회사인 포스코퓨처엠·포스코필바라리튬솔루션·포스코HY클린메탈은 전남 광양 율촌 1산업단지 내 '율촌포스코미래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율촌1산단에 있는 '율촌포스코미래로'는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3사(社)의 진입도로다. 지난해 10월 율촌산단에 위치한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콤플렉스의 미래 성장성을 반영해 변경된 도로명이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2010년부터 전세계 포스코그룹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특별봉사활동 주간인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맞아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250여명의 3사 임직원들이 참여해 '율촌포스코미래로'를 중심으로 사업장 주변 4㎞를 돌며 1톤 트럭 5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현수 포스코HY클린메탈 사원은 "이차전지소재 3社 임직원이 하나된 마음으로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더 보람되고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욱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소재실장은 "포스코그룹의 상징성과 이차전지소재 3社의 미래 성장 가치를 내포하고 있는 율촌포스코미래로는 3社의 얼굴과 다름없다"며 "앞으로 3사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사업장을 비롯한 인근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지역 환경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지정운 기자(=광양)(zzartsosa@hanmail.net)]

이전글, 다음글
광양시-SK E&S, 2024년 가정의 달 지역사회공헌활동 훈훈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3사 '율촌포스코미래로' 주변 합동 환경정화
광양기업 사랑나누기 봉사단,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봉사

광양상공회의소

(우)57771 전라남도 광양시 항만대로 465 (황길동), 8층

Copyright (c) 2017 gwangyangcci, All Right Reserved.